리소스 해커 Resource Hacker (Freeware)
관련사이트는 아래 참조
http://www.angusj.com/resourcehacker/#download
Windows® 애플리케이션용 프리웨어 리소스 컴파일러 및 디컴파일러
Resource Hacker™는 32비트 및 64비트 Windows® 응용 프로그램용 리소스 편집기입니다. 리소스 컴파일러 (*.rc 파일용)이자 디 컴파일러 - 실행 파일(*.exe, *.dll, *.scr 등) 및 컴파일된 리소스 라이브러리(*.res, * .mui). Resource Hacker™는 주로 GUI 응용 프로그램이지만 명령줄에서 리소스를 컴파일 및 디컴파일하기 위한 많은 옵션도 제공합니다.
컴파일:
기존 리소스 스크립트 파일을 열거나 Resource Hacker의 편집기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새로 생성하여 컴파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Resource Hacker 컴파일러의 추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 #INCLUDE 지시문(헤더 파일 등의 정의문에 액세스하기 위해)은 #IF 및 #IFDEF 지시문처럼 여러 수준으로 중첩될 수 있습니다. #DEFINE, #UNDEF, #IF, #ELIF, #ELSE, #IFDEF, #IFNDEF, #INCLUDE 및 #PRAGMA 지시문이 모두 지원됩니다. 큰따옴표(") 문자 사이의 문자열에는 \t , \n , \\ , \" , \x, \u 및 \377(8진수)과 같은 일반적인 'C' 스타일의 백슬래시 '이스케이프' 문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. 문자열 내의 큰따옴표는 선행 백슬래시나 다른 큰따옴표를 사용하여 '이스케이프'해야 합니다. 스크립트 주석 앞에는 이중 슬래시(//) 또는 세미콜론(;)이 옵니다. 상대 경로가 있는 파일 이름이 허용됩니다. 공백이 포함된 파일 이름은 큰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.
컴파일러 오류 메시지가 보고되며, INCLUDE 문 내에 중첩된 오류도 포함됩니다.
리소스 보기 및 편집:
리소스 파일이 열리면 해당 리소스는 일반적으로 이미지(또는 이미지 그룹) 또는 디컴파일된 텍스트로 표시됩니다. 바이너리 리소스, 일반적으로 이미지는 Resource Hacker로 직접 편집할 수 없지만 외부 이미지 편집기에서 수정한 후에는 여전히 매우 쉽게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. (타사 이미지 편집기가 잘하는 것을 복제하는 데 아무런 이점이 없습니다.)
메뉴 및 대화 상자 리소스 유형에는 고유한 WYSIWYG 디자이너 가 있습니다.
형식을 알 수 없는 이진 리소스는 읽기 전용 이진 텍스트로 표시됩니다. (원하는 경우 모든 리소스를 이 방식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.)
명령줄 구문:
Resource Hacker™의 거의 모든 기능은 Resource Hacker™ GUI를 열지 않고도 명령줄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명령줄 지침과 Resource Hacker™ 스크립트는 반복되는 Resource Hacker™ 작업에 수반되는 고된 작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
명령줄 명령은 다음 표에 설명된 대로 switch 문 뒤에 스위치 매개변수가 오는 조합입니다. 명령줄 명령문:
스위치 매개변수
-열려 있는 filename - 수정될 파일의 이름. Windows PE 파일(*.exe, *.dll 등) 또는 컴파일되거나 컴파일되지 않은 리소스 파일(*.res 또는 *.rc)이어야 합니다.
-저장 일반적으로 새 파일이나 수정된 파일의 파일 이름이지만 여러 리소스를 추출할 때 폴더가 될 수도 있습니다.
-자원 파일 이름 - 열린 파일에 추가되는 리소스를 포함합니다.
-동작 열린 파일에 대해 수행할 작업
추가 - 리소스를 추가하지만 이미 존재하는 경우 실패합니다.
addoverwrite - 리소스를 추가하고 이미 존재하는 경우 덮어씁니다.
addskip - 리소스를 추가하지만 이미 있는 경우 건너뜁니다.
compile - 리소스 스크립트 파일(*.rc)을 바이너리 리소스 파일(*.res)로 컴파일합니다.
삭제 - 리소스 삭제
추출 - 리소스 추출
수정 - 리소스 수정
changelanguage(langID) - 모든 리소스의 언어를 변경합니다.
-마스크 리소스 마스크 - 유형, 이름, 언어
쉼표는 필수이지만 각 유형, 이름 및 언어는 선택 사항입니다.
-통나무 파일 이름 또는 CONSOLE 또는 NUL CONSOLE은 CON
으로 축약될 수 있습니다 . 수행된 작업의 세부 정보를 기록합니다. 이 스위치를 생략하면 로그가 resourcehacker.log 에 기록됩니다.
-스크립트 파일 이름 - 추가 정보를 위한 리소스 스크립트가 아닌 다중 명령 스크립트를 포함합니다: -help 스크립트
-돕다 옵션 - 명령줄 또는 스크립트(항상 CONSOLE에 기록됨) 다른 스위치는 무시됩니다.
메모:
스위치 식별자(-script 제외)는 단일 문자로 축약될 수 있습니다(예: -res 또는 -r).
스위치 명령은 특정 순서일 필요가 없습니다.
공백이 포함된 파일 이름은 큰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.
배치 파일 예제 (간결함을 위해 ResourceHacker.exe 대신 rh.exe 사용)
reshack_help.bat:
ResourceHacker.exe - 도움말
@pause :: CMD 창이 닫기 전에 콘솔 출력을 확인합니다.
reshack_compile_res_script.bat:
rh.exe -open .\in\resources.rc -save .\out\resources.res -action 컴파일 -log NUL
reshack_add_icon_to_old.bat:
rh.exe - old.exe 열기 - new.exe 저장 - action addskip -res my.ico -mask ICONGROUP,MAINICON,
reshack_extract_all_source_icons_to_icons_folder.bat:
rh.exe -open source.exe -save .\icons -action 추출 -mask ICONGROUP,, -log CON
@정지시키다
reshack_extract_all_dialogs.bat:
rh.exe -open source.exe -save .\dialogs.rc -action 추출 -mask DIALOG,, -log rh.log
reshack_execute_my_script.bat:
ResourceHacker.exe - 스크립트 myscript.txt
Resource Hacker™ 스크립트:
Resource Hacker™ 스크립트는 다음 구문을 사용하여 명령줄에서 실행됩니다.
ResourceHacker.exe - 스크립트 스크립트 파일
Resource Hacker™ 스크립트는 다음 형식의 텍스트 파일입니다.
//주석 앞에는 이중 슬래시가 옵니다.
[파일 이름]
열기=
저장=
로그=
[명령]
// 다음 명령 중 하나 이상 ...
- SourceFile, ResourceMask 추가
-addskip 소스 파일, 리소스마스크
-addoverwrite SourceFile, ResourceMask
-addoverwrite SourceFile, ResourceMask
-SourceFile, ResourceMask 수정
-추출 TargetFile 또는 TargetFolder, ResourceMask
-리소스마스크 삭제
-변경 언어(langID)
참고: 공백이 포함된 파일 이름은 큰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.
Resource Hacker™ 스크립트 예:
rh_script_myprog_rus.txt -
//이 스크립트는 모든 언어 중립(0)을 삭제합니다.
//문자열 테이블, 메뉴 및 대화 상자 리소스 항목
// 교체하기 전에 MyProg.exe에서
//러시아어(1049) 항목으로...
[파일 이름]
EXE = MyProg.exe
다른 이름으로 저장 = MyProg_Rus.exe
로그= MyProg_Rus.log
[명령]
-메뉴 삭제,,0
-삭제 대화 상자,,0
-삭제 STRINGTABLE,,0
-MyProg_Rus.res, 메뉴, 1049 추가
-MyProg_Rus.res, DIALOG,,1049 추가
-MyProg_Rus.res, STRINGTABLE, 1049 추가
rh_script_myprog_upd_images.txt -
//이 스크립트는 2개의 비트맵과
//MyProg.exe의 아이콘 ...
[파일 이름]
EXE = MyProg.exe
다른 이름으로 저장 = MyProg_Updated.exe
[명령]
-addoverwrite Bitmap128.bmp, BITMAP, 128,
-addoverwrite Bitmap129.bmp, BITMAP, 129,0
-Addoverwrite MainIcon.ico, ICONGROUP, MAINICON, 0
rh_script_myprog_upd_all.txt -
//이 스크립트는 모든 리소스를 대체합니다.
// 모든 리소스와 함께 MyProg.exe에서
//MyProgNew.res에서
[파일 이름]
EXE = MyProg.exe
다른 이름으로 저장 = MyProg_Updated.exe
[명령]
-delete , ,, // 이전에 모든 리소스를 삭제합니다...
-add MyProgNew.res ,,, //모든 새 리소스 추가
"압축된" 또는 "압축된" 실행 파일:
일부 실행 파일은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"압축"되거나 "압축"됩니다. 이렇게 하면 파일 크기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보고 수정하는 것이 약간 더 어려워집니다. 나는 이 자원 '숨김'이 이 과정에서 공통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. 어쨌든, 이 저자들을 존중하여 Resource Hacker로 파일의 압축을 풀지 않기로 했습니다. 참고로, "포장된" 실행 파일은 지난 20년 동안 매우 드문 일이 되었으며 소프트웨어 작성자는 실행 가능한 리소스에 더 많은 정보를 노출하고 있습니다. 리버스 엔지니어링으로 인한 지적 재산권 손실에 대한 이전의 우려가 완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.
리소스해커 한글판
압축암호 : resourcehack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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